default_top_notch
default_news_top
default_news_ad1
default_nd_ad1

⑩ 인공달팽이관 수술 지원

기사승인 2017.10.25  16:58:54

공유
default_news_ad2

청각장애인 인공달팽이관 수술 지원으로 의료비 부담 경감 및 사회·경제 활동 활성화 도모함이 목적이다.
지원대상은 수술 전 검사를 통해 수술이 가능한 자로 의료기관이 확인한 만20세 이하의 등록 청각장애인이다.
단, 동 사업 및 협약사업으로 기 지원받은 자는 제외되며,장애등록이 되지 않은 영·유아(만5세 이하)의 경우 청각장애가 예견되어 수술이 필요하다고 의사의 소견(진단)이 있을 경우 가능하다.
지원내용을 보면 수술비 및 당해연도 재활치료비 본인부담금 1인당 600만원 이내이다.
수술 다음연도부터 3년간 재활치료비 1인당 300만원 이내에서 시·군이 지원한다.
추진일정을 보면 1월 수술지원계획 시행(도→시·군), 2월 수술지원대상자 추천(시·군→도), 수술지원대상자 통보 및 자금교부(도→시·군), 3~12월 추가 수술지원 대상자가 선정된다.
수술지원포기자 발생 시 선정 제외된 대기자 중 추가 수술지원대상자 선정 예정이므로 상반기 중 수술 실시 여부 확인, 수술포기자 발생 시 즉시 보고하게 되어 있다.
연중 수술 및 재활치료 실시 및 비용이 지급된다.(시·군→의료기관)
선정기준(사업량 초과 신청 시)을 보면 시설 입소 장애인이 우선선정되며, 재가 장애인의 경우 소득수준 등을 고려해 선정한다.
제외대상은 동 사업 및 협약사업으로 기존에 지원받은 자, 전문병원이 아닌 곳에서 수술가능확인서를 제출한 자이다.
수술에 따르는 제비용 및 수술 당해 연도 재활치료비를 1인당 6백만원 범위 내 지원한다. 수술비용은 대상자의 연령, 장애상태 및 진료에 따라 다를 수 있다.
입원병실료는 2인실 까지 전액지원하고 특실 및 1인실 사용 시 2인실 기준 병실료 차액은 본인부담이다.(대상자 확정 통보 시 대상가구에 필히 안내) 수술비 잔액으로 같은 해 재활치료비로 지원된다.
           <경기도청 제공>
 

경인복지신문 webmaster@gwelnews.co.kr

<저작권자 © 경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>
default_news_ad5
default_side_ad1
default_nd_ad2

인기기사

set_C1
default_side_ad2

포토

1 2 3
set_P1
default_side_ad3

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

default_side_ad4
default_nd_ad6
default_news_bottom
default_nd_ad4
default_bottom
#top
default_bottom_notch